최면119

  최면심리상담센터      출장상담환영!!!

자기최면


자기최면은 자신의 암시로 스스로 최면에 빠져드는 현상을 의미한다.
자신의 뇌에 긍정의 힘을 불어 넣는 자기최면은 내용이 구체적일수록 더욱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그러므로 자기최면은 강력한 “자기 긍정 암시”라고 할 수 있다.
“삶은 자신이 생각한대로 살아진다.”는 말이 있듯이 자기최면을 통해 자신의 뇌와 마음에 긍정의 힘을 키우도록 해야 한다.


*자기최면을 제대로 이해하고 실행하게 되면 스트레스나 긴장을 조절하게 되거나 해소할 수 있게 되어 언제나 여유롭고 느긋한 편안한 마음을 유자할 수 있게 된다. 자신 스스로를 이완시켜 스트레스나 긴장, 불안, 우울, 공포 등을 해소시킬 수 있으며, 정신적 갈등이나 고통을 해결할 수 있는 자신의 능력을 개발시키는 방법이다.
잃어버린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고, 집중력이나 기억력 또는 창의력 등을 높여 공부나 일의 능률을 높일 수 있다.
최면을 잘 활용하면 일상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며,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이다.




*독일 의학자 슐츠(Schults)가 창안한 자기최면 6단계.


*제1단계; 팔이 무겁다.

힘을 빼서 팔의 근육을 이완시킴으로써 말초신경을 쉬게 하고 나아가서는 긴장했던 마음을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상태로 되돌리려 하는 자기최면법이다.


*제2단계. 팔이 따뜻하다.

근육의 말초혈관의 피의 흐름이 좋아지게 함으로써 몸 전체와 마음의 긴장을 푸는 자기최면법이다.


*제3단계. 심장이 천천히 조용하게 박동하고 있다.

피의 흐름을 느리고, 고르게 해줌으로써 정신적 긴장을 푸는 자기 최면법이다.


*제4단계. 호흡이 안정되고 편안하다.

호흡을 조절함으로써 몸 전체와 정신의 긴장을 푸는 자기 최면법이다.


*제5단계. 복부가 따뜻하다.

복부에 있는 “태양신경총”이라는 신경섬유를 따뜻하게 함으로써 여러 내장기관의 역할을 조절하고 나아가서는 정신적 안정을 유지하려는 자기 최면법이다.


*제6단계. 이마가 시원하다.

이마를 시원하게 함으로써 머리의 활동을 보다 효과적으로 만들고 나아가서는 냉정함과 판단력을 증강시키는 자기 최면법이다.


대표전화 : 1600-5059